<사진= 유튜브 근황올림픽 영상 캡처>

대마초 흡연 및 전 여자친구 폭행 혐의로 논란을 일으킨 래퍼 아이언이 근황을 전했다.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은 지난 19일 '아이언을 만나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 한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사회봉사 중인 아이언의 모습을 공개했다.

아이언은 앞서 대마초 흡연과 전 여자친구 A씨에 대한 폭행 혐의로 징역 8월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 이수 명령을 선고받았다.

영상 속 아이언은 "사회봉사를 하면서 느끼는 점이 많다"면서 "당시에는 전 여자친구에 대해서 반성의 마음이 없기도 했고 상처도 많이 줬다. 나를 방어하기 위해서 허벅지를 자해하며 거짓말도 했었는데 돌이켜보면 부끄럽다"고 말했다.

그러나 여자친구 폭행 사건과 관련해 반성의 태도를 취하던 아이언은 국내에서 마약류로 분류되어 있는 대마초에 대해서는 돌연 정반대의 모습을 보였다.

그는 “저는 지금도 변함없이 대마초는 한약이라고 생각한다. 삶이 너무 탁하지 않나. 술이랑 담배가 진짜 마약이다. 대마초는 자연에서 자라는 거다. 역사적으로 미국에서도 먼저 법으로 금지해서인지 인식이 나쁘게 박혀서 그렇다. 저는 대마초를 적극 장려하고 싶은 입장이다. 사회에 필요한 신의 선물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주장했다.

아이언은 "필로폰이나 히로인 같은 건 절대 하면 안 된다. 인생을 망하게 하는 지름길이다. 하지만 대마초에 대한 인식을 바꿔나가는 게 힙합 음악의 몫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한국은 불법이다. 하고 싶으면 합법인 나라로 이민 가서 해라”, “정신 못 차렸다”, “아직도 약 기운에 취해 있네”, “한국 법이 마약에 너무 관대해서 저런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