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JB금융지주 김기홍 회장, 소통경영 강화
  • 이미숙 기자
  • 승인 2019.04.24 11:27
  • 댓글 0
JB금융지주 경영전략회의 CEO 특강 모습.<사진=JB금융지주 제공>

JB금융지주 김기홍 회장이 소통 경영을 강화하고 나섰다. JB금융지주는 24일 "임직원간 격의 없는 토론을 통해 젊고, 강한 금융그룹의 면모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JB금융지주는 지난 22, 23일 양일간 여의도 JB빌딩 대회의실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전략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존 경영전략회의가 최고경영진의 경영 메시지를 톱-다운(Top-Down) 방식으로 전달하는 형태였다면,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김기홍 회장이 경영 현황 설명과 향후 방향에 대한 주제를 심층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조직개편에 따른 업무안정화와 내실 강화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김기홍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최근 입사한 신규직원까지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존의 경직적 문화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격의 없이 소통하는 활력 넘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같은 변화는 김 회장의 제안이 반영된 것으로 김기홍 회장은 지난달 말 취임 이후 그룹 내부에서 임직원간 권위를 세우기보다 ‘격식 없는 소통’을 강조해왔다. 

JB금융지주 김기홍 회장은 “그룹 경영방침과 경영진의 생각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임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주기적으로 만들 계획”이라며, “형식적이고 비효율적인 회의, 관료적이고 격식에 치우친 보고, 권의주의적인 의전문화를 없애고, 수시로 직원들과의 소통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숙 기자  iris01234@hanmail.net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