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당 소속 차명진 전 의원과 정진석 의원의 세월호 관련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황 대표는 16일 입장문을 통해 “차 전 의원과 정 의원의 세월호 관련 국민 정서에 어긋난 의견 표명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세월호 유가족과 국민들에 당 대표로서 진심어린 사죄의 말을 드린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인천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5주기 추모제에 참석했다. 그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차 전 의원에 대해 윤리위 징계 여부에 대해 "본인이 사죄했고 부적절한 발언이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를 통해서도 "한시도 사랑하는 사람을 떠내보내지 못하는 가족분들께 깊은 위로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의 과거가 아프지 않도록, 아이들의 현재가 두렵지 않도록, 아이들의 미래가 희망으로 넘실거리도록, 세월호의 슬픔과 아픔을 안고 안전하고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차 전 의원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먹는다’고 말해 파문이 일었다. 

차 전 의원은 이후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글은) 황교안 대표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책임자로 고발당했다는 뉴스를 보고 흥분한 나머지 감정적인 언어로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했다"며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과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하는 분들께 머리 숙여 용서를 빈다"며 사과했다. 

정진석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그만 좀 우려먹으라 하세요. 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 되는 거죠. 이제 징글징글해요”라고 적었다. 정 의원은 논란이 일자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정 의원은 최근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가 선정한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의 품격언어상에 선정된 바 있어 세월호 발언이 더 부적절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