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협의회 상생 협약 발대식에 참석한 점주분들과 bhc치킨 관계자.<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새로운 가맹점협의회가 공식 발족, 상생 협의가 본격적으로 논의된다.

bhc는 10일 오전 서울 송파구 본사 교육장에서 가맹점협의회 소속 점주 20명과 본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가맹거래법상 가맹점협의회가 복수 이상일 시에는 상대적으로 규모가 더 큰 가맹점협의회와 우선적으로 협의하게 된다”며 “발족된 가맹점협의회는 전국 가맹점들을 대표해 본사에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본사는 마케팅, 상품, 물류 등 운영에 협의회 의견을 긍정적으로 수렴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맹점협의회장인 인천효성점주는 “기존 가맹점협의회가 본사와 가맹점간 협력을 기반으로 상생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초반 취지와는 달리 점차 bhc치킨 식구들의 생계마저 위협하는 행동을 하고 있다”며 “많은 가맹점들이 이러한 기형적 행위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으나 무시당하고 있는 현실에 많은 가맹점들이 공감해 공식 가맹점협의회를 결성한 뒤 본사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bhc측은 새로운 가맹점협의회가 발족하게 된 배경에 대해 "소수의 일부 점주로 구성된 기존 가맹점협의회가 본사와 직접적인 대화와 협력보다는 외부세력과 결탁해 사실이 아닌 내용을 유포함으로써 사회적으로 bhc 브랜드에 흠집내기 등의 행태로 브랜드 가치를 하락시키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