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류 투약 혐의로 체포된 방송인 하일(미국명 로버트 할리)씨가 10일 오전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법원종합청사에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기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방송인 하일(미국명 로버트 할리•61)이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

하 씨는 10일 오전 9시 10분께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수원남부경찰서를 나섰다. 하 씨는 “마약 투약 혐의 인정하냐”, “무슨 이유로 마약을 했냐”고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고개를 숙인 채 “죄송합니다”라고 짧게 대답한 뒤 호송차에 올랐다.

20분 뒤 수원지방법원에 도착한 하 씨는 "그동안 저를 지켜주신 가족, 친구, 국민여러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라며 울먹였다.  취재진의 질문이 이어지자 "죄송하고요 나오면 말씀 드릴게요"라고 말했다.

하 씨에 대한 구속 여부는 밤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하 씨는 인터넷에서 속칭 ‘던지기 수법’으로 구입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지난 8일 오후 4시 서울시 강서구의 한 주차장에서 하씨를 체포한 뒤 하씨 자택에서 필로폰 투약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주사기를 찾아냈다. 이어 하 씨의 소변에 대한 마약 반응 간이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

미국 출신인 하 씨는 1986년부터 국제변호사로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해 예능 프로그램과 광고 등에서 유창한 부산 사투리와 입담을 선보여 방송인으로 인기를 얻었다. 그는 1997년 미국 국적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귀화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