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음료가 주력 제품인 생수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음료 부문 확대로 사업 구조를 다변화하면서 실적 개선에 청신호가 켜졌다.   
 

하이트진로음료는 10일 올해 1분기 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공격적인 투자와 신제품 출시를 단행한 결과 올 1~3월 음료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44% 성장했다. 따라서 비생수 음료 부문 매출 비중이 34%로 늘었다.

수익 구조가 취약한 생수사업에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음료 부문 사업을 확대한 중장기적 전략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12월 세종공장 페트라인을 증설해 석수 페트라인 생산량을 월 2300만개 수준에서 3800만개 수준으로 확대했다. 

생수 부문 급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석수’는 최근 출시 37년만에 사랑의 의미를 담은 물로 용기와 디자인을 교체했다. 또한, 신규 거래선 확대로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며 시장점유율을 8%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블랙보리’는 올해 3월 말까지 누적판매 5,3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했다. 꾸준한 인지도 상승과 재구매 고객이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0% 증가하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블랙보리’는 올해 보리차 시장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확장 제품 출시와 광고 온에어와 활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곡차 시장 대표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 국내 시장은 물론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 공략을 적극 추진 중이다.
 
‘진로믹서 토닉워터’는 지난 1월부터 3월말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외형 확대를 준비했고, 신규 대리점 230개 증가로 신규 유통 채널을 확보해 비알코올 음료 사업을 확대할 계혹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