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제공 냉동육 영상 갈무리.

bhc치킨은 “BHC 가맹점주 '냉동·저품질 닭고기 사용 소비자 기만' 제하의 언론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9일 입장문을 내고 “고품질의 냉장 신선육을 사용하며, 보도된 영상은 일부 가맹점주의 주장으로 충분히 악의적으로 조작될 수 있음을 명확히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고 일방적인 주장에 대한 보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응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bhc치킨은 “현재 하림 계열인 올품 및 사조 등 도계업체에서 당일 도계한 신선육을 냉장으로 공급받고 있으며, 이 도계업체들은 국내 다양한 프랜차이즈 및 대형 마트에 계육을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당일 도계한 신선육을 바로 급냉동 제품화한다면, 그 납품가는 냉장 신선육 보다 제조원가가 더욱 높아졌다”며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도 이런 원가가 높은 냉동육을 공급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울릉도점만 배송수단(항해), 거리, 기상상황들을 감안해 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신선육을 급냉동해 공급하고 있다”며 “AI 등 국가적 사태로 인해 공급과 수요에 조절이 어려울 경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공지를 우선적으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한겨레에 제보한 영상을 보면 가맹점주가 악의적으로 조작했으며, 가맹점에 납품한 냉장 신선육을 가맹점주가 냉동보관 했다고 판단된다”며 “영상을 통해 주장하는 냉동육은 신선육 보관 과정에서 온도조절로 인해 겉 표면만 살얼음 된 것이다. 실제 도계업체에서 유통되고 있는 냉동육은 유수해동을 진행해도 해동되기 어렵다. 이는 첨부된 냉동육 영상과 비교하시면 누구나 쉽게 판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타 브랜드와 차별성을 강조하며 가맹점에서 보다 편리하고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신선육을 14조각 해 냉장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신선육을 납품하는 도계업체의 경우 bhc치킨뿐만 아니라 국내 다양한 프랜차이즈에 계육을 조각내어 공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bhc치킨은 “대형 도계업체에서 하루 약 20~30만 마리를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도계 처리하며, 이것을 마지막으로 작업자가 육안으로 체크, 검품을 진행한다”며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일부 기준에 준하지 않는 제품이 실제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마치 bhc치킨이 냉동육을 사용하고 극소수 일부 기준에 준하지 않는 제품을 사용한다는 것은 명백히 잘못된 주장임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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