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유튜버 대도서관이 버닝팜 2차 가해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유튜버 대도서관은 지난 24일 트위치(게임 관련 인터넷 방송)을 통해 농장 운영하는 게임을 소개하던 중 농장 이름을 ‘버닝팜’이라고 지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던 중 함께 게임을 하던 시청자가 자신 몰래 빚을 지자 “이게 바로 버닝팜”이라고 말했다.

해당 이름은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클럽 버닝썬에서 차용한 것이며, 한 시청자가 대도서관의 방송을 보다가 요청한 이름이기도 하다. 대도서관은 자신의 영상 클립에 '세무조사 당하는 버닝팜'이라며 영상을 게재했다. 

그러나 일부 시청자들은 “버닝썬 사건의 피해자들에게 2차 가해가 아니냐”며 사과를 요구했다.

이에 대도서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절대 그런 의도로 한 게 아니다. 농장에서 불법으로 페이퍼 컴퍼니와 세무 조사 관련해서 풍자한 것이지 절대 다른 의미는 없었다”며 “그렇게 보였다면 정말 죄송하다. 거기까지 생각 못 했다”고 사과했다.

대도서관은 유튜브 구독자 19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윰댕과 결혼해 각종 방송에 출연 중이다.

네티즌들은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일부 네티즌들은 "클럽 버닝썬과 관련된 사건의 피해자들에게 2차 가해를 입히는 것"이라고 주장한 반면  "클럽 버닝썬에 대한 풍자적인 의미에 불과하다"라는 주장도 나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