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2.27 전당대회를 앞둔 황교안 당 대표 후보자가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합동TV 토론회 참석한 모습.<사진=뉴시스>

황교안 전 총리가 최순실의 태블릿PC가 조작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미 법원 판결이 나온 사안을 법무부장관 출신인 황 전 총리가 부정하는 것이어서 논란이 되고 있는 것.

2016년 10월 24일 JTBC가 보도한 최순실 태블릿PC는 촛불집회의 도화선이 됐고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의 시발점이 됐다. 하지만 태극기 부대 등 극우 인사들은 “테블릿 PC가 조작됐다”는 주장을 끊임없이 펼쳐왔다. 대표적인 예가 미디어워치 고문 변희재씨다. 변씨는 이 일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법원은 태블릿 PC는 최순실이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변씨의 주장을 일축하며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황 전 총리는 그러나 법원 판결을 부정했다. 황교안 후보는 21일 밤 KBS 주최의 자유한국당 당대표 후보 토론회에 참석해 김진태 후보로부터 "태블릿PC에 대해 문제가 많다는 주장들에 대해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황 후보는 "태블릿PC에 대해서는 이미 조사가 이뤄진 부분이 있었고 잘못된 부분이 많다는 것을 토대로 재판이 진행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어 '조작 가능성에 무게 중심을 두고 있느냐'는 질문에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보고 있다"고 답했다.

이에 김 후보는 "그렇게 보고 있으면 다행"이라면서 "그렇다면 탄핵이 부당하게 됐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 아니냐"고 재차 질문했다. 그러자 황 후보는 "여러 번 얘기했는데 2년간 이 문제를 가지고 왜 했느냐고 매여 있다. 다시 말할 필요가 없다"며 답변을 피했다. 

김 후보가 다시 "(탄핵이) 부당하다 말 못하고 지난일이니 답변하기 곤란해 미래로 가자는 것이냐"고 묻자 황 후보는 "그런 것이 아니다. 계속 과거의 일을 갖고 논의하고 있다"며 잘라 말했다. 

황 전 총리가 태블릿 PC 조작 가능성이 있다고 발언한 것은 한국당 전당대회에서 친박계를 의식한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온다. 황 전 총리는 태블릿 PC 조작 가능성에 무게를 둔다고 발언하고 그 근거를 제시하지 않은 것도 설득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