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3일 부산 사상구 철강선 제조업체인 대호피앤씨 부산 공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도시 미래, 부산 대개조 비전선포식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전국 지자체를 상대로 경제 투어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부산을 찾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부산 사상구에 위치한 대호PNC에서 열린 부산 대개조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자유한국당 장제원에게도 “큰 박수를 부탁드린다”고 치켜세워 눈길을 끌었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남부내륙철도 건설과 경전선, 동해선 전철화 사업도 본격화되고 있다. 시민의 염원인 경부선 철로 지하화도 올해부터 시작되는 용역 결과에 따라 부산시와 함께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부산 철도 지하화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해 주신 한국당 장제원 의원에 대해서도 큰 박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선포식 후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은 '사상 발전'에 획기적 전기가 마련된 날로 기억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문 대통령으로부터 박수를 받은데 대해 "감사한 일"이라고 화답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거돈 부산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전재수(북구강서구)·최인호(사하구)·윤준호(해운대구)·김해영(연제구)·박재호(남구)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야당 의원으로서는 장제원 의원이 유일하게 참석했다.  장 의원은 부산 사상구가 지역구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