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이코리아] 남양유업 음료 제품에서 이물질이 나왔다는 주장의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다. 최근 남양유업이 제조 판매하는 제품들에서 잇따른 이물질 검출 논란이 제기돼 기업 이미지에도 타격을 주고 있다. 

14일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아이꼬야주스먹이다 기절할뻔했어요’라는 제목과 함께 사연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오늘 초저녁에 있던 일이고요. 지역까페에 올렸다가 더 많은분들이 봐야할것같아 올려요. 10개월 아기에게 곰팡이 주스를 먹였다”고 밝혔다.

작성자는 “남양유업 음료 아이꼬야의 뭐지 비트사과인데 이런 색이 나올수있나?? 아차싶은생각에 뺏어서 빨대 뽑고 컵에 붓고 안에 들여다 봤다가 기절할 뻔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남양서 왔다갔다. 남양직원앞에서 제품을 열었다. 아침에 큰애도 같은걸 먹었는데, 아기가 먹은건 끔찍했고, 큰애가 먹은거에도 덩어리하나 확인했어요. 큰애라고해도 이제5살. 만4세도 안된 아이이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갈무리

작성자는 “본사 팀장급 책임자가 와서 고개 숙여 사과해도 시원찮을 판국에 10개월 아기가 곰팡이주스를 먹었는데 이거보다 뭔 회의가 중요한지 모르겠네요“라고 남양유업의 대응 태도를 지적했다. 

논란의 음료 제품은 작성자가 지난해 10월 18일 주문했으며, 유통기한은 2019년 9월 21일까지로 정상 제품이다. 

지난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학병원 환자식에 나온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멸균 팩 우유 제품을 섭취하던 환자가 복통과 설사를 호소했다고 전했다. 환자의 보호자가 우유를 세면대에 부으면서 확인한 결과 검은색 이물질이 섞여 나왔다.

보호자 A씨는 “어머니가 혈액암 투병으로 최근 조혈모세포이식을 받고 현재 무균실에 입원중인 환자이다”며 “면역수치가 굉장이 낮은 위험한 상태라 각별히 음식을 조심해야 하는데 아침마다 환자식으로 나오는 우유를 먹은 후 복통을 호소하고 계속 설사를 하고 계신 상태이다”고 설명했다.


A씨는 또 “조혈모세포이식 후 설사는 굉장이 좋지 않은 양상이라 대장내시경술까지 받게 됐고 현재 혈소판 수혈을 받고 계신 상황이다”며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정체를 알 수 없는 이물질이 가득한 우유를 내보내는 남양유업에 화가 난다”며 호소했다.

지난해말에는 분유 '임페리얼XO'에서 발견된 이물질로 '코딱지 분유'라는 오명을 얻은 바 있다. 당시 회사 측은 외부기관인 ‘세스코 식품안전연구소’와 ‘고려대 생명자원연구소’에 정밀검사를 의뢰, 분유 제조 공정상 이물질 혼입이 불가하다는 결과를 받았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