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주일 개인 방송 화면 갈무리

[이코리아] ‘욕설 논란’에 휩싸인 석주일(46) 해설위원이 공개 사과했다. 석 해설위원은 13일 본인의 인터넷 방송 계정을 통해 과거 휘문고 코치 시절 가르친 선수들에게 욕설하고, 폭력을 행사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말했다. 

그는 "변명의 여지가 없다. 멈춰야 할 때 멈추지 못하고, 그만둬야 할 때 그만두지 못한 제 잘못"이라면서 "정효근 선수 부모님뿐만 아니라 제가 비난했던 KBL 모든 관계자분들 그리고 심판, 선수, 선수 가족들께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전했다. 

또 “코치 시절 폭력을 행사한 선수들, 정말 미안하고 죄송하다”면서 “평생 제가 저지른 실수, 저의 말 한마디에 상처를 받으신 분들께 갚을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서 살겠다”고 말했다. 

앞서 전자랜드 정효근이 한 인터넷 방송에서 자신에게 욕설을 한 석 전 코치의 과거 폭력 사실을 폭로해 논란이 일었다.

12일 정효근은 자신의 SNS를 통해 “석 전 코치가 인터넷 방송을 할 때 도가 지나칠 정도로 나에 대해 욕을 해 이 글을 쓰게 됐다”며 “(석 전 코치는) 휘문고 시절 엄청난 폭력을 가했던 폭력 코치”라고 주장했다. 

그는 “한 중학교 선배는 (석 전 코치로부터) 구타를 당해 농구를 그만두기도 했다. 부위를 가리지 않고 때렸다”고 덧붙였다. 대경고 출신인 정효근은 직접 석 전 코치에게 폭행을 당한 것은 아니지만 누리꾼들은 석 전 코치를 비난하고 나섰다.

하지만 정효근은 13일 이 글을 삭제하고 “잠시 흥분했다. 팀과 팬들께 누가 되는 것 같아 글을 내렸다”고 밝혔다. 

정효근은 이날 경기 후 인터뷰를 통해 “해당 방송이 농구 인기 방송이라 석 코치님이 말하는 대로 내 이미지가 보이게 되더라. 그동안 속이 상했었는데 KT전이 끝난 뒤 지인이 보낸 동영상을 보고 욱하는 마음에 감정적으로 글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정효근은 “경기가 끝난 뒤 휴대전화를 보니 사과 문자를 보내셨더라. ‘고등학교 때 친분이 있어 아끼는 마음에 막말을 했다. 용서해 달라’고 하셨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