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알쓸신앱 톺아보기
[숨은 앱 찾기 ①] 새해 다짐하기 좋은 플래너
  • 김윤진 기자
  • 승인 2019.01.07 14:45
  • 댓글 0

[이코리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연간 수십만개의 앱이 등록된다. 이런 범람하는 앱의 바닷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앱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에 <코리아뉴스티임즈>는 다운로드 수는 적지만, 평가가 좋은 숨은 보석 앱을 찾아 소개한다.

새해를 맞아 플래너 앱을 갖추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매년 “올해는 작심삼일로 끝내지 않겠다”고 결심하지만, 실패하고 마는 사람들을 도와줄 앱들을 정리해봤다.

<닷츠 – 오늘 할 일> / 4.7★ / 다운로드 수 1천 이상

하루를 계획하고, 돌아보는 데에 최적화된 앱이다. 중요한 날을 대신 기억해주는 ‘D-Day’, 지나온 스케줄을 스크롤로 확인할 수 있는 ‘일지’, 일일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오늘 할 일’ 등이 주된 기능이다.

유저들은 <닷츠>를 사용한 뒤 “디자인이 심플해서 좋다. 하지만 위젯의 형태를 더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다른 앱 쓰다가 계획 수정이 복잡해서 넘어왔는데 너무 좋다”, “오늘에 집중하라는 슬로건이 너무 마음에 든다” 등 의견을 남겼다.

<데일리리포트> / 4.7★ / 다운로드 수 1천 이상

새해 동기부여를 하고 싶거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앱이다. 하루를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돼있으며, 이 메뉴에서는 오늘의 목표를 정하고 시간단위로 달성 여부를 체크할 수 있다.

유저들은 <데일리리포트>를 사용한 뒤 “새해는 이 앱으로 변화해보려 한다”, “깔끔해서 좋은데, 목표에 달성 여부를 체크하는 방식이 아닌, 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변하면 좋겠다”, “내가 찾던 앱이다. 디자인만 개선되면 더욱 좋을 것 같다” 등 의견을 남겼다.

토끼 메모장

<토끼 메모장> / 4.7★ / 다운로드 수 1천 이상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기에 좋은 앱이다. 이 앱으로는 생각한 것을 채팅하듯이 간단하게 기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본 화면에서 귀여운 토끼 캐릭터가 반겨주는 건 덤이다.

유저들은 <토끼 메모장>을 사용한 뒤 “캐릭터가 귀엽고 메모도 간단하고 최고다”, “채팅 형식으로 입력할 수 있어서 쉽게 손에 익고 좋다”, “학생 분들 숙제나 할 일 적을 때 추천”, “내 마음대로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어서 자유도가 높은 앱” 등 의견을 남겼다.

<바닐라 다이어리> / 4.7★ / 다운로드 수 1천 이상

이 앱은 ‘평생 쓰는 나의 일기장’이라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오늘 한 일에 대해 글뿐만 아니라 사진을 곁들여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기를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진 않지만,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처럼 기록해보고 싶다면 이 앱이 어울릴 것이다.

유저들은 <바닐라 다이어리>를 사용한 뒤 “가볍고 군더더기가 없어서 좋다. 하지만 자동 동기화 기능이 없는 건 아쉽다”, “음성 녹음이나 음악, 동영상도 일기장에 올릴 수 있으면 좋겠다”, 스터디 플래너 용도로 잘 사용하고 있다. 앱을 20개 정도 깔아 봤는데 이 앱이 최고“ 등 의견을 남겼다.

<꼼꼼 메모지> / 4.7★ / 다운로드 수 1만 이상

<꼼꼼 메모지>는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메모 위젯을 둘 수 있게 해주는 앱이다. 매일 떠올리고 싶은 생각이나, 중요한 일을 되짚을 때 유용하다. 메모 날짜와 색상 및 위젯의 사이즈는 유저 편의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유저들은 <꼼꼼 메모지>를 사용한 뒤 ”이름대로 꼼꼼하고 메모에 색을 넣을 수 있어서 찾아보기 좋다“, ”편하고 간단하다지만, 광고가 있는 건 흠이다“, ”자료 보관이나 필요한 것을 메모해서 생활에 잘 활용하고 있다“ 등 의견을 남겼다.

김윤진 기자  ioonin33@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나경원 '반민특위' 발언은 이승만 데자뷰
나경원 '반민특위' 발언은 이승만 데자뷰
'버닝썬 대통령'은 전원산업, 커넥션 의혹
'버닝썬 대통령'은 전원산업, 커넥션 의혹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