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배현진, SNS에 'TV홍카콜라' 홍보 '친홍 의리' 과시
  • 송광호 기자
  • 승인 2018.12.28 13:53
  • 댓글 2
싱크탱크 프리덤코리아포럼 창립식 & 정책토크쇼가 열린 26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으로 홍준표(가운데)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 배현진(오른쪽) 자유한국당 비대위 대변인이 입장하는 모습.<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배현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이 27일 대변인직 사의를 표하고, 홍준표 전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 ‘TV홍카콜라’ 제작자로 나섰다

배 대변인은 지난 26일 보수 싱크탱크 ‘프리덤코리아포럼’ 창립식 행사장에 홍 전 대표와 함께 등장했다. 배 대변인은 자신이 ‘TV홍카콜라’ 제작자 자격으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배 대변인은 대변인직 사의를 표한 이유에 대해 “비대위에서 할 수 있는 공간이 현실적으로 적었다. 꽃다발처럼 앉아 있는 것보다는 지역 당협위원장으로서나, 제가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열심히 뛰는 게 당을 위해서도 낫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자신의 SNS를 통해 ‘TV홍카콜라’를 홍보하고 나기도 했다. 지난 18일 배 대변인은 ‘잔당들’이라는 제목의 ‘TV홍카콜라’ 영상을 공유하며 “명쾌한 일갈”이라는 글을 남겼다. 같은 날 홍 전 대표가 페이스북에 ‘홍카콜라’ 첫 방송 소감을 올리자 배 대변인은 “자유대한민국”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MBC뉴스데스크 앵커 출신인 배 대변인은 홍 전 대표가 당 대표를 맡았던 지난 3월 한국당에 영입됐다. 6.13 지방선거에 패배한 뒤 홍 전 대표가 미국으로 출국할 때 배 대변인은 배웅했으며 지난 9월 15일 홍 전 대표가 귀국할 때도 마중을 나갔다. 당시 배 대변인은 “대변인 자격도, 당협위원장(송파을) 자격도 아닌 ‘개인 배현진’으로서 인사하러 갔다”고 말한 바 있다.
 

송광호 기자  kntimes22@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문대통령
문대통령 "김학의 장자연 버닝썬 사건 엄중 수사해야"
“샤오미, 폴더블폰 2분기 출시 가격은 갤럭시 폴드 반값”
“샤오미, 폴더블폰 2분기 출시 가격은 갤럭시 폴드 반값”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