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을 탈당해 자유한국당 입당 예정인 이학재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바른미래당을 탈당한 이학재 의원이 한국당에 복당한다. 이학재 의원은 18일 복당 선언에 앞서 국회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을 만났다. 김 위원장은 이 의원과 악수를 나눈 뒤 "거기(바른미래당)에서 마음고생이 많았을텐데 저희 당 오시면서 모든게 정리되고 새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2년 동안 당을 떠나 있어 함께 하지 못했는데, 밀린 숙제들을 열심히 하겠다"고 말하고 "최순실 사태 이후 보수가 위기를 맞았다. 그동안 밖에서 노력했지만, 보수의 더 큰 분열로 나타났고 보수 대통합을 위해 복당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러자 김 위원장은 "인적쇄신을 하는 것도 통합을 위한 것이고, 새로운 인물을 영입하고 다른 당에 있는 분들을 받아들이는 것도 통합을 위한 길이다. 이 의원이 합류해주니 새로운 보수 통합의 길이 열릴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어수선한 분위기다. 최근 야권발 정계개편 움직임이 한국당 중심으로 전개되는데다 현역의원인 이의원의 탈당으로  당 분위기가 위축된 것. 이날 손학규 대표는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법인데 절에서 덮으라고 준 이부자리까지 들고 가는 법이 어디 있느냐"라고 비판했다.

손 대표가 지적한 '이부자리'는 국회정보위원장 자리를 뜻한다. 이학재 의원은 현재 국회정보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