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이해찬 "나경원 원내대표 당선 축하, 유치원 3법 통과" 당부
  • 송광호 기자
  • 승인 2018.12.12 11:52
  • 댓글 0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현대화추진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업무보고에서 이해찬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자유한국당은 11일 의원총회를 열고 나경원 의원을 새 원내대표에 선출했다.

나 의원은 총 103표 중 68표를 득표해 김학용 의원은 35표를 얻은 김학용 의원을 큰 표 차이로 누르고 신임 원내대표에 선출됐다. 나경원 의원은 당선 소감에서 계파 통합을 강조했다. "이제 우리 한국당은 지긋지긋한 계파 이야기 없어졌다고 생각한다. 이제 정말 우리가 하나로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12일 오전 문희상 국회의장을 예방하는 데 이어, 오후에는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내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등 각당 원내대표를 만날 예정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2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나경원 의원의 원내대표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제1야당 원내대표로서 국회운영에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나경원 신임 원내대표가 '대안을 제시하는 야당 역할을 하겠다'고 했는데 아주 긍정적인 좋은 말씀을 하셨다. 우리 당 원내 지도부도 나경원 원내대표와 협의해 12월 임시국회를 개최하고 유치원 3법을 포함한 민생·개혁 입법안을 잘 처리하도록 협상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표는 특히 유치원 3법에 대해 "올해를 넘기기 전에 반드시 유치원법을 통과시켜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 나경원 원내대표와 첫 회동에서 12월 임시국회 개최 여부와 야 3당의 선거법 개정 요구, 유치원 3법 등 시급한 법안 처리에 대해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송광호 기자  kntimes22@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한국당
한국당 "성희롱 사과하라" VS 문희상 "임이자 자해공갈"
KT 명예퇴직자 158명, 해고무효 소송 제기
KT 명예퇴직자 158명, 해고무효 소송 제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