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배우 마동석이 부친 사기 논란과 관련해 “빚을 모두 갚았으며 다른 문제가 생길 시 법적, 도의적 책임을 끝까지 지겠다”고 밝혔다.

마동석의 소속사 TCOent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2010년경 아버지의 사업상 투자 목적으로 받은 금액을 돌려드릴 예정이었으나, 금액의 일부가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해당 부분에 대한 재판을 진행하였으며, 판결에 의해 변제해야 할 금액을 모두 지급 완료하였음을 마동석 배우의 아버지와 담당 변호사, 그리고 판결문을 통해 확인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라며 “이외의 책임이 있다면 마동석 배우는 아들로서 피해를 입으신 분에게 법적, 도의적 책임을 끝까지 다 할 것이며, 소속사 또한 이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이날 SBSfunE는 마동석의 부친이 지인인 A씨의 노후자금 5억 원을 빼돌렸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교 시절 인연이었던 마동석의 부친과 A씨는 2010년 재회, 친구처럼 의지하고 지낸 사이였다. 그러나 마동석의 부친은 A씨가 평생을 모은 노후자금과 집 담보대출까지 받게 해 수억 원을 빼돌렸고, 전 재산을 날린 충격으로 쓰러진 A씨는 현재 요양원에서 홀로 투병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A씨의 조카들은 2016년 6월 마동석의 부친을 고소했고, 사기 금액 중 3억 원에 가까운 금액에 대한 편취(사기)가 인정돼 올해 1심과 2심에서 마동석의 부친은 징역 2년 6월을 선고받았다. 다만 재판부는 마동석의 부친이 80대의 고령인 점을 감안해 4년간 집행을 유예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