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사진=뉴시스

[이코리아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가 여러 면에서 벌써 레임덕이 오지 않았나 걱정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 의원총회에 참석해 “정부와 여당이 제대로 질서를 잡고 나라를 이끌어가는지 의심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손 대표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어떻게 탄력근로제 기간연장에 반대하는 한국노총 집회시위 장소에 가냐”며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연장은 정의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합의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박 시장이 노동특별시장이 되겠다, 노동운동 잘하는 서울시 만들겠다고 한다”며 “정부와 집권여당의 권위가 없어지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지지율이 50% 초반대로 떨어지고 집권여당 지지율이 떨어지니 내분이 일거나 때로는 권위가 흔들리는 레임덕에 벌써 들어간 게 아닌가 걱정된다”라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최근 ‘혜경궁 김씨’ 트위터 논란에 휩싸인 이재명 경기 지사에 대해서도 “말 잘하는 민주당 의원들이 찍소리도 못 낸다. 경찰이 권력의 편을 든 것인지, 권력 내부의 갈등이 생긴건지 모르겠다”고 비꼬았다.

손 대표는 국회 파행도 여당 탓으로 돌렸다. 그는 “고용세습 국정조사를 못할 이유가 뭔가. 국정조사를 해서 문제 없다는 걸 밝히면 되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