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청와대, 혜경궁 김씨 기소 의견에 '입장 無'
  • 송광호 기자
  • 승인 2018.11.19 17:36
  • 댓글 0
사진=뉴시스

[이코리아‘혜경궁김씨’ 트위터 계정 주인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라는 경찰 수사결과와 관련해 청와대가 "아무 입장이 없다"고 논평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9일 춘추관 브리핑에서 ‘혜경궁 김씨 관련 경찰 수사가 있었고 오늘 오전 이 지사의 반박 기자회견이 있었는데 청와대의 입장이 있느냐’는 질문에 “당연히 없다”고 답했다. 김 대변인은 “당에서 관련된 내용을 판단하고 논의할 문제이지 청와대가 관여할 성격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선을 그었다.

김 대변인은 ‘통상적으로 청와대는 경찰 수사와 검찰 기소를 최종적으로 보고 판단하는 입장이었는데 이번에는 왜 입장이 없다고 하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청와대와 직접 관련된 문제라면 통상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겠지만 이 건은 우리가 수사결과를 지켜볼 필요도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또 “청와대가 이 문제에 대해 조처를 하거나 후속 행동을 할 성격이 아니기에 검찰 수사를 지켜보거나 할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송인배 정무비서관이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으로 지난 17일 검찰 소환 조사를 받은 것과 관련해서는 "저희가 알고 있기로는 현재까지 아무것도 결정되지 않은 상태로, 검찰의 판단을 지켜보겠다"고만 말했다.
 

송광호 기자  kntimes22@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여야 4당, 패스트트랙 극적 합의, 핵심은?
여야 4당, 패스트트랙 극적 합의, 핵심은?
'박근혜 석방' 국민 62% 반대, TK지역 '찬성 52%'
'박근혜 석방' 국민 62% 반대, TK지역 '찬성 52%'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