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은 지난 4월에 선보인 신제품 대박 막걸리가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대박 막걸리는 현재 국순당이 시판중인 14개 막걸리 제품 중 '우국생'과 '국순당 생막걸리'를 제치고 국순당 내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대박 막걸리가 이처럼 어려운 시장여건 속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은 단맛이 적은 깔끔한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 이외에도 '전지현 마케팅'이 효과를 보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국순당 이종민 차장은 "침체된 막걸리 시장에서 신제품 대박막걸리의 1000만 병 판매 돌파는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했다는 큰 의미가 있다"며 "본격적인 성수기인 가을철에 들어설수록 전지현 마케팅등이 효과를 발휘하면 매출 상승세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엽 기자
kty1826@ekore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