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시장의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순당이 올해 선보인 신제품 '대박' 막걸리가 나홀로 선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국순당은 지난 4월에 선보인 신제품 대박 막걸리가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대박 막걸리는 현재 국순당이 시판중인 14개 막걸리 제품 중 '우국생'과 '국순당 생막걸리'를 제치고 국순당 내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대박 막걸리가 이처럼 어려운 시장여건 속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은 단맛이 적은 깔끔한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 이외에도 '전지현 마케팅'이 효과를 보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국순당 이종민 차장은 "침체된 막걸리 시장에서 신제품 대박막걸리의 1000만 병 판매 돌파는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했다는 큰 의미가 있다"며 "본격적인 성수기인 가을철에 들어설수록 전지현 마케팅등이 효과를 발휘하면 매출 상승세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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