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청와대 대변인의 기무사 비밀 문건 공개 행동을 흉내 내며 기무사 비밀 문건 공개에 대해 성토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31일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 기무사 상황센터에서 대응문건을 작성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2016년 계엄 문건 뿐만 아니라 2004년 문건도 국민의 알 권리 차원에서 알려져야 한다. (이번 기무사 문건은) 국가의 안보를 위한 합법적 대응이자 67쪽 분량의 계획과 문건인 만큼 내란이니 쿠데타니 하며 적폐 몰이를 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이 지난 20일 2급 군사비밀에 해당하는 문건을 어떻게 들고 나와서 흔들어댈 수 있었는지 경위를 밝혀야 한다. 국방부는 23일 오후가 돼서야 보안심의위 회의를 열어 2급 비밀을 해제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국방부는 해당 문건이 비밀자료가 아니라고 반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의 성 정체성 문제도 거론하며 “이 분이 군 개혁을 주도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성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자가 60만 군을 대표해서 군 개혁을 주장하는 것을 어떻게 받아드리겠느냐”며 “양심적 병역거부를 선언하고 구속된 전력이 있는데 문재인 정권과 임 소장은 어떤 관계인지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회 국방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인 백승주 의원도 군인권센터를 비판했다. 그는 “군인권센터가 막장드라마의 카메오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군인권센터가 2급 기밀 요약본을 확인되지 않은 방법으로 입수해 무차별 폭로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국방부가 군인권센터에 대한 보안조사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