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송영무 국방장관.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국방부가 기무사 계엄 문건과 관련해 송영무 국방장관에게 의혹을 제기한 민병삼 100기무부대장의 업무용 컴퓨터를 조사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일보는 26일 익명의 군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이 소식통은 “어제(25일) 오후 국방부 감사관실 직원들이 100기무부대장 사무실에 들이닥쳤다”며 “감사명령서를 보여주고 민 대령과 운영과장 PC 등을 서치(search, 수색)해갔다”고 밝혔다.

민 대령은 지난 24일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송 장관이 위수령 문건에 대해 문제없다는 식의 발언을 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당시 민 대령은 송 장관이 지난 9일 열린 국방부 고위관계자 간담회에서 “(기무사의) 위수령 문건은 잘못된 게 아니다. 법조계에 문의하니 문제될 게 없다고 한다. 나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진술했다. 기무사 또한 25일 민 대령의 자필 메모를 바탕으로 작성된 4쪽짜리 문건을 공개하며 송 장관에게 날을 세웠다.

국방부는 민 대령의 폭로에 대해 근거없는 거짓말이라는 입장이다. 국방부는 25일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오늘 국회 국방위에 제출된 이른바 국군기무사령부 보고서 내용과 관련, 송영무 장관의 기무사 관련 언급 내용은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힌다”며 “민병삼 대령(100기무부대장) 자신이 장관 동향 보고서를 작성하여 사실이 아닌 것을 첩보사항인 것처럼 보고하는 행태는 기무 개혁의 필요성을 더 느끼게 하는 증거가 될 뿐”이라고 강조했다.

국방부가 직접 민 대령에 대한 조사에 착수하면서 양측의 진실 공방은 점차 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일보는 송 장관이 국방위 전체회의가 열린 24일 밤 민 대령에 대한 조사를 지시했으며, 이는 기무사가 주장하는 송 장관 발언이 사실이 아님을 입증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방부는 해당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최근 국방부 전비태세검열단이 기무사는 물론 전 부대에 대한 계엄 관련 자료를 조사하고 있다”며 “자료가 더 있는지 더블체크(중복확인)하는 과정에서 민 대령 PC도 조사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