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HDC현대산업개발이 올해 주택 분양실적 호조에 따른 매출 증가 등으로 인해 2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4일 "올해 2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별도기준 매출 1조3076억, 영업이익 1582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액은 실적기준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24.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0.9%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 1171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22.1% 늘었다.

이번 실적은 지난 5월 1일 분할 이후 첫 실적발표다. 이번 분기도 12.1%의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보였고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수익률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개발 및 운영사업, 주택, 건축, 인프라 사업 등 전문성을 강화하고 HDC현대PCE의 PC사업부문, 호텔HDC의 호텔 및 콘도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로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실적은 비전아이파크 평택, 김포한강 아이파크 등 자체주택 사업부문 매출 비중 확대와 분양률 호조 등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HDC현대산업개발측은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점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고마진의 자체주택 사업부문의 견조한 매출 비중 확대에 따라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6500억원 규모의 순 현금 및 안정적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선별적 투자 기회를 모색하여 주택 시장 점유율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