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경기도가 이재명 도지사 취임 후 공무원들에게 ‘전원 명찰 패용’을 지시한 것과 관련해 재검토에 들어갔다.

9일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에 따르면 “이 지사는 지난 5일 내부행정망 공람을 통해 조속한 시일 내에 전 직원이 근무시간에 명찰을 패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라고 각 과에 요구했다”며 “이재명 지사의 전 직원 명찰 패용 지시에 대해 강력히 항의해 재검토 결정을 이끌어냈다”고 알렸다.

노조는 “지난 8일 총무과로부터 유선을 통해 명찰 제작 보류 통보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지난 6일 이재명 도지사 및 전형수 비서실장, 정진상 정책실장에게 문자, 전화 ,대면 방식을 통해 항의했다.

무기계약직, 청원경찰을 포함한 전 직원 5천49명이 대상이며, 과명과 직원명을 넣어 가로 60㎜, 세로 22㎜에 아크릴 재질로 만들 것을 주문했다.

경기도공무원노동조합 관계자는 “기존의 공무원증이 있는 데 예산을 낭비해가며 새 명찰 패용을 지시한 이유를 모르겠다”며 “경기도는 광역지차체로 대민업무보다 정책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곳이다. 기존 공무원증외 신규 명찰시 예산 낭비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경기도 총무과 관계자는 “이 지사가 실·국장 면담에서 명찰 패용을 주문했다고 해 기존 공무원증을 대체할 새 명찰 제작으로 이해했는데 논란이 일어 재검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