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아 온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이 영장 실질 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권의원은 4일 오전 10시 15분경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도착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강릉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송구하다. 법원에서 차분하게 잘 하겠다”고 말했다.

‘인사 청탁 혐의를 부인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권 의원은 “그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 차례 보도자료를 통해 저와 무관한 일이라고 말씀을 드렸다”고 답했다. ‘피해자들에게 미안하지 않은가’라는 질문에는 “그런 사실이 없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선 더 이상 언급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취재진은 이어 "검찰 수사에 압력을 넣었냐"고 묻자 권 의원은 대답하지 않고 법정으로 향했다.

권 의원은 2012년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강원랜드 교육생 채용에 측근과 지인 자녀 등 최소 16명을 선발해달라고 청탁한 혐의를 받고 있다. 


권 의원은 또 2013년 11월 강원랜드에 자신의 비서관이던 김모 씨를 채용하도록 영향력을 행사하고, 고교 동창인 김모 씨가 강원랜드 사외이사로 선임되는 과정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에게 압력을 행사한 혐의도 받는다.

서울중앙지법 허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 권 의원의 업무방해, 제3자 뇌물수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에 대해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 권 의원의 구속여부는 이르면 이날 밤 결정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