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이재명 경기지사 당선인 측이 선거운동 기간 ‘여배우 스캔들’ 의혹을 제기한 바른미래당 김영환 전 경기도지사 후보와 여배우 김부선씨를 26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검찰에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은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 전 후보와 배우 김씨가 ‘김씨의 서울 옥수동 집에서 이 당선인과 김씨가 밀회를 나눴다’는 등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가짜뉴스대책단은 “김 전 후보가 지난 7일 기자간담회에서 비가 엄청 오는 2009년 5월 22일부터 24일 사이에 김씨가 노무현 전 대통령을 조문하러 봉하로 내려가던 도중 이 당선인으로부터 옥수동 집에서 만나자는 전화를 받고 두 사람이 옥수동 집에서 밀회를 가졌다고 했지만 노 전 대통령 서거일인 5월 23일부터 영결식이 있던 29일까지 서울에서 비가 왔던 날은 23일뿐이고 23~24일 김씨는 제주 우도에 있었다”고 주장했다.

당시 이 당선인과 통화를 하던 도중 이 당선인이 ‘비 오는 날 거기를 왜 가느냐’는 말을 했다는 김씨의 주장에 대해서도 “2009년 5월 23일부터 노 전 대통령 영결식이 있었던 29일까지 서울에 비가 온 날은 없었다. 23일에 관측된 일강수량은 0.5㎜로 일반적으로 느끼지 못하는 수준”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김영환 전 후보는 지난 7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김부선씨가 봉하를 간다고 하니까 이재명 후보가 '거길 비 오는데 왜 가냐 옥수동에서 만나자'고 했다. 옥수동 집에서 밀회가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고 말한 바 있다.

가짜뉴스대책단은 "김 전 후보의 경우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가 성립되고 김씨 역시 공동정범으로서 김 전 후보와 동일한 형사책임을 부담해야 한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지난 7일 “여배우 스캔들에 대한 해명은 거짓”이라며 이재명 당선인을 고발했으며 현재 분당경찰서에서 조사가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