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영 변호사의 개인 페이스북 갈무리

[이코리아] 바른미래당 동작구청장 후보 장진영 변호사가 안철수 후보의 미국행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장진영 변호사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철수 후보의 미국행을 개탄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그는 “안 후보께 따님 졸업식 축하도 중요하지만 전멸 당한 우리 후보들 위로가 더 중요하니 가시지 마시라고 충언을 드렸다. 안후보님도 3등 낙선으로 심신이 지치셨을 줄 압니다. 그러나 몇명인지 알 수도 없이 많은 우리 후보들이 전멸했습니다. 빛나는 보석 같은 후보들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이 조금만 받쳐주었더라면, 아니 당이 헛발질만 안했더라도 너끈히 당선될 수 있는 후보들이었는데 그 많은 후보들 모두가 실업자 신세가 되고 말았습니다. 설혹 떨어지더라도 선거비라도 보전 받았을 후보들이 줄줄이 빚더미에 올라 앉아 망연자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고 비난했다.

장 변호사는 또 “우리 후보들은 피가 거꾸로 솟다가도 앞이 캄캄해지고, 죽을 것 같은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며 “역사의 어느 전쟁에서 패장이 패배한 부하들 놔두고 가족 만나러 외국에 가버린 사례가 있습니까”라며 안철수 후보의 외국행을 지적했다.

장 변호사는 “안철수를 믿고 왔다가 졸지에 날벼락을 맞고 망연자실한 상태인 후보들 위로가 더 필요한 때입니다.이 어려운때 그래도 우리당과 후보를 믿고 지지해준 당원, 지지자들 손을 잡을 때입니다”라며 “안 후보님이 이 시점에 미국에 가신 것은 또 다시 책임을 회피하는 지도자의 이미지를 보이신 겁니다. 우리에게는 동지와 함께 울고 웃는 지도자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안 전 후보는 딸의 박사학위 수여식 참석차 미국으로 떠나 오는 19일 귀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