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청원 갈무리

[이코리아]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사퇴를 반대하는 국민청원이 잇달아 올라오고 있다. 홍 대표는 13일 저녁 6.13 지방선거 출구조사에서 자유한국당이 참패하는 결과가 나오자 사퇴를 시사한 바 있다.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말려달라는 취지의 청원이 수십 건 올라왔다. 한 청원자는 “홍준표 대표가 절대 자유한국당 대표직을 사퇴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적폐청산과 나라다운 나라를 위해 달려가고 있는 문재인 정부에게 있어 홍준표 대표는 정부와 여당을 견제할 야당 대표로서 최적임자이자 훌륭한 국정 파트너이기 때문입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정 지지율 70%를 넘나드는 문재인 정부의 행보에 뚜렷한 근거도 없이 사사건건 반대를 하고 평가 절하하는 것은 어지간한 정신력이 아니고서는 하지 못할 행태였습니다. 대통령님의 모습을 보며 ‘아, 이것이 국민의 대통령이구나’라고 느낀 국민들도 많았겠지만, 홍준표 대표의 행보를 지켜보며 그간 감겼던 눈이 떠지고 막혔던 귀가 열리며 깨어날 수 있었습니다”라고 주장했다.

이밖에도 “홍준표 대표의 종신직을 청원한다”, “홍준표 대표가 있어야 더불어민주당이 산다”, “홍 대표가 총선까지 당 대표를 계속해야 한다” 등의 제목의 청원들이 올라왔다. 이는 사실상 홍 대표의 리더십을 비꼰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홍준표 대표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THE BUCK STO{S HERE(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라는 영어 문장을 올리며 사퇴를 시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