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1일 여성가족부와 KBS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가족친화경영대상 자녀양육지원 부문에서 KBS 사장상을 수상한 매일유업 이창근 대표. (사진=매일유업 제공) 이새하 기자 lovesaeha@ekoreanews.co.kr
매일유업은 여성가족부와 KBS가 공동으로 주최한 가족친화경영대상 자녀양육지원 부문에서 KBS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KBS는 가족친화경영이 기업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는 취지에서 253개 회사와 정부기관 가운데 10개사를 선정해 이 상을 수여했다.

실제로 매일유업이 지난 2009년 가족친화경영을 실시한 이후 3년 전에 비해 육아휴직이 3배 증가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지난 2009년 가족친화경영 인증을 받은 매일유업은 세번째 아이를 출산한 직원에게 출산축하금 100만원을 지원하고, 네 번째 아이를 출산한 직원에게는 3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직원들의 출산을 장려하고 있다.

또한 사내 유축실을 운영하는 등 구체적인 양육지원책을 실시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일유업 이창근 대표는 "본사의 경우 45%에 이르는 여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만큼 육아지원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며 "직원이 행복한 기업이 좋은 성과도 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KBS1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수상식에는 매일유업을 비롯해 메리츠화재보험, 인천항만공사, 대한무역 투자 공사 등 9개 사업체가 선정됐고, 112개 지자체 가운데 수원시가 가족친화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