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삼성전자의 갤럭시S4의 브랜드를 내세운 레퍼런스폰을 공개한다. 그동안 레퍼런스 폰에 '넥서스'란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최초로 '갤럭시S4 구글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레퍼런스 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1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리는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I/O)'에서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갤럭시S4 구글 에디션'을 공개한다.

레퍼런스폰은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를 가장 먼저 탑재해 개발자들의 표준이 되는 폰이다. 개발자들은 레퍼런스폰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나 운영체제 최적화 등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번 레퍼런스폰은 갤럭시S4와 같은 디자인과 하드웨어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본연의 기능을 살렸다.

구글은 매년 구글 I/O에서 레퍼런스폰과 태블릿을 공개해왔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갤럭시넥서스, LG전자는 넥서스4 등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구글이 '갤럭시S4'라는 제품과 이름을 그대로 살린 레퍼런스폰을 발표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그만큼 갤럭시S4의 완성도를 구글이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

또 최근 결별설이 불거진 양사의 협력 관계도 이번 제품을 통해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갤럭시S4 구글 에디션은 다음 달 미국 이통사를 통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구글은 이번 행사에서 '넥서스' 태블릿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