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안드로이드 젤리빈(Android Jelly Bean) OS(운영체제)를 탑재한 '구글TV'를 업계 최초로 공개했다.

LG전자는 15일부터 17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구글 I/O(Input Output,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OS를 탑재한 'LG 젤리빈 구글 TV'를 전시했다.

'LG 구글TV 젤리빈'은 '안드로이드 NDK(Android Native Development Kit)'와의 호환성으로 앞으로 스마트TV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안드로이드 NDK'는 구글 앱 개발 툴(tool) 중 하나로 정교한 앱 개발에 사용된다. '쿠키런'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최신 인기 게임과 앱 대부분이 NDK 기반이다.

이에 따라모바일 기기로만 실행 가능했던 안드로이드 인기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을 TV 대화면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LG 구글TV 젤리빈'은 LG 독자 기술인 '3D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를 적용했다. 사용자는 모든 게임을 3D(3차원)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이 기능은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일반 2D 게임도 3D 전용 콘텐츠에 버금가는 입체영상으로 변환해 준다.

또 LG전자는 구글TV 전용 '게임 리모컨 앱'을 제공해 스마트폰으로 정교한 게임 제어를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 앱을 제품 출시와 동시에 구글 앱장터인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미국시장에서 기존 구글TV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3분기에 업그레이드를 해 젤리빈 구글 TV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