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IBK기업은행,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 설립 큰 산 넘어
  • 이미숙 기자
  • 승인 2018.04.25 14:43
  • 댓글 0

[이코리아] IBK기업은행은 25일 “인도네시아 Mitraniaga은행과 조건부 주식인수계약 (감독당국 승인 등을 전제로 한 주식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은 지난 11월 인도네시아 Agris은행과 조건부주식인수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두 번째다.
 

인도네시아는 현지 규정에 따라 은행 지분 소유한도가 최대 40%이고, 이를 초과하기 위해서는 2개 이상의 현지은행을 인수해야 한다.

현지 은행 설립을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가 남아있다. 먼저 Mitraniaga은행 인수를 마무리 짓기 위해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현지 금융당국(OJK)로부터 승인을 받아야하고, Agris은행과 Mitraniaga은행 합병을 거쳐야 한다.

기업은행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 설립을 위한 큰 산 하나를 넘었다”며 “Mitraniaga은행은 13개의 지점망을 보유한 자카르타 소재 소형 상장은행으로 첫 번째 인수한 Agris은행과 고객, 네크워크 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해외에서 동반자금융 실행을 위해 국내 중소기업 진출이 활발한 국가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확대 중이며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 필리핀, 캄보디아 등을 잇는 ‘IBK 아시아금융벨트‘ 구축을 추진 중이다. 


이미숙 기자  iris01234@hanmail.net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여야 4당, 패스트트랙 극적 합의, 핵심은?
여야 4당, 패스트트랙 극적 합의, 핵심은?
'박근혜 석방' 국민 62% 반대, TK지역 '찬성 52%'
'박근혜 석방' 국민 62% 반대, TK지역 '찬성 52%'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