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 갈무리>

[이코리아] 에어부산의 한 승무원이 고객을 조롱하는 듯한 사진과 글을 SNS에 게재하면서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지난 14일 에어부산의 승무원은 비행기에 탑승해 있는 고객들의 뒷모습을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사진에는 비슷한 머리 모양을 한 승객들이 좌석에 앉아 있고, 이를 두고 승무원은 “All same 파마 fit(feat. Omegi 떡 400 boxes)”라고 설명했다.
해당 게시물에 동료들이 “Looks like 브로콜리밭”, “중국노선입니까”, “드론으로 찍은 줄 알았다” 등의 댓글을 달았고, 이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고객을 조롱하는 행위’라며 논란이 됐다.

논란이 확산되자 해당 승무원은 게시물을 삭제하고 “손님들의 사진이 뒷모습이라 초상권에 문제가 없다고 경솔하게 생각했다”며 사과 글을 올렸다. 이어 “더 잘못된 판단으로  해당 게시물에 부적절한 멘트까지 기재하여 많은 분께 심리적 불쾌감을 드리게 됐다. ‘오메기떡’ 부분은 기내에 400박스의 오메기떡이 실려있다는 취지로 작성한 것으로 그 어떠한 다른 뜻이 없다는 것을 진실하게 말씀드린다. 어떠한 말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 측도 “회사의 품위를 손상시켰다는 점에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전체 승무원을 대상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폭넓은 윤리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공식 사과했다. 에어부산은
해당 승무원은 물론 게시물에 부적절한 댓글을 단 승무원까지 조사해 자체 규정에 따라 엄중히 조치할 방침이다.

에어부산의 ‘고객 조롱’ 논란에 네티즌들은 “동조한 승무원들의 사과문도 게재해라”, “저가항공이라 사무장, 승무원들도 저가로 뽑았다고 하면 기분이 좋으려나”, “돈 더 내고 다른 비행기 타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