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방송인 정찬우가 공황장애로 모든 활동을 중단한다. 정찬우는 15일 “건강상의 이유로 모든 방송 활동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고 직접 밝혔다.

정찬우는 당뇨를 비롯해 이명 증상을 오래 전부터 앓아왔고 최근에 조울증 증상이 심해져 병원에서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

소속사도 안타까움을 전했다. 소속사는 “정찬우는 94년 데뷔 이후 꾸준한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줬다. 그러나 건강하지 않은 정신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즐거움을 주는 것은 대중을 속이는 것이며 프로답지 못하다고 판단해 안타깝지만 활동 중단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또 "정찬우의 건강이 회복되면 복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정찬우는 SBS 파위 FM ‘두시탈출 컬투쇼’를 비롯해 KBS2TV ‘안녕하세요’, SBS ‘영재발굴단’ 등 현재 출연 중인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

정찬우는 또 인스타그램 계정도 비공개로 전환했다. 정찬우는 그동안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적극 소통하며  '프로댓글러'라는 별명을 얻었다.

정찬우는 지난 1994년  MBC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계에 데뷔했으며, 김태균과 ‘컬투’를 결성해 공개 코미디 무대부터 토크쇼, 라디오 등 다방면으로 활동해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