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유한국당이 김기식 금감원장에 대한 고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 뉴시스>

[이코리아]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10일 김기식 금감원장에 대한 고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금감원장의 뇌물 혐의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스스로 결자해지 해 주길 바랐지만 오히려 감싸고 있다. 법의 형평성과 정의, 그리고 법치주의 확립을 위해 김 원장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정태옥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청와대가 김기식 건에 대하여 ‘그 당시 관행이었다’고 해명하는데 박근혜·조윤선은 관행이라도 처벌했다. 청와대의 이런 행태는 제 식구 감싸기 아니고 뭔가”라고 비판했다.

바른미래당은 국정조사까지 요구했다.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뇌물 외유 사건을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의혹과 분노를 풀기 위해서라도 국정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유승민 바른미래당 대표는 새로운 의혹도 제기했다. 유 대표는 “김 원장이 참여연대 사무총장 시절인 2007년, 포스코의 지원으로 1년간 해외 연수를 다녀왔다”며 연수 비용 공개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김기식 원장은 “전혀 사실무근이다. 지원을 받아 연수를 간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정치권에서는 야권의 ‘김기식 때리기’에 숨은 의도가 깔린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이와 관련 박용진 민주당 원내부대표는 “시중에서는 보수 야당들이 김기식 원장에 대해 거부감을 끊임없이 드러내고 있는 것이 김 원장이 삼성 맞춤형 특혜인 보험업 감독 규정을 개정하려 할지도 모른다는 일부 세력의 우려를 반영하는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