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박근혜 정부 방송통신위원회의 조직적인 ‘사업자 봐주기’ 의혹이 검찰 수사로 규명될 전망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7일 “감사 결과 최성준 전 방송통신위원장을 비롯해 이용자정책 담당 국장·과장을 검찰에 수사 의뢰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권영수 부회장 등 유착 의혹이 제기된 인물에 대한 수사가 불가피해졌다.

LG유플러스가 개인에게 팔면 안 되는 법인폰을 판매해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문제 제기된 바 있다. 앞서 뉴스타파는 2016년 방송통신위원회가 통신사의 위법 경품 행위를 적발하고도 은폐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방통위가 2014년 7월부터 2015년 3월까지 과징금 규모 100억 원대에 달하는 불법 경품지급 실태를 파악하고도 담당 국장 주도로 조사를 끝내고 제재하지 않았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최성준 당시 방송통신위원장이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과 통화를 한 직후 ‘조사연기’를 지시했다는 내부 증언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전 위원장과 LG유플러스 권영수 부회장은 고등학교 동창으로 평소 절친한 관계로 알려졌다.

최 전 위원장이 수사 의뢰됨에 따라 박근혜 정부 방송통신위원회의 조직적인 ‘사업자 봐주기’ 의혹이 규명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