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자유한국당은 한국갤럽의 최근 여론조사에 대한 항의 공문을 미국 갤럽 본사에 전달하고 당 차원의 불신 캠페인을 추진키로 했다.

박성중 한국당 홍보본부장은 5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갤럽 여론조사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지적했다. 박 본부장은 “한국갤럽이 정당지지도 조사에서 정당명을 의석 수가 아닌 가나다순으로 배치해 한국당을 4번째로 한 것과 부정적인 인식을 유도한 후 질문을 한 점, 원칙 없고 편파적인 설문으로 의심되는 문제점 등이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박 본부장은 이어 “한국갤럽 설문의 오류, 편파적 조사 설계 등의 문제점을 미국 갤럽 본사에 소상히 알리고 개선을 요구하는 항의 공문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문재인 정부와 산하기관이 한국갤럽과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과 소요예산에 대한 자료를 요청해 일감몰아주기 여부를 확인하겠다”며 “공표되는 모든 선거 및 정치현안 여론조사의 자료에 대해 현행 선거 후 6개월로 돼 있는 보관 규정을 10년으로 대폭 늘리는 법 개정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본부장은 이와 함께 “한국당은 한국갤럽에 여론조사를 일절 의뢰하지 않고 당원 모두와 함께 한국갤럽 불신 캠페인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국당의 이번 조치는 홍준표 대표의 한국 갤럽에 대한 비난 발언 이후 나온 후속 조치로 설명된다. 앞서 홍 대표는 지난달 26일 한국갤럽의 여론조사에 대해 “터무니없는 여론조사다. 밴드왜건효과를 노리고 여론조작이나 일삼는 여론조사는 나치 괴벨스 정권에서나 하는 혹세무민 정책이다”라고 맹비난하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런 류의 여론조사에 더 이상 좌시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한국갤럽은 지난 23일 문 대통령 직무 수행 평가에 대해 ‘잘하고 있다’가 68%, 정당지지도는 민주당 48%, 한국당 11%, 바른미래당 8%, 정의당 6%, 민주평화당 1% 등 2월 4주차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