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임원이 기내에서 제공되는 라면 서비스에 불만을 표시하며 여성 승무원을 폭행한 사건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인터넷에서 이를 소재로 한 각종 패러디와 비난이 들끊고 있다.

사건은 지난 15일 오후 인천을 출발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로 향하던 대한항공 비행기 안에서 발생했다.

포스코 그룹 계열사인 포스코 에너지의 임원 A씨는 '라면이 덜 익었다', '짜다' 등의 이유로 라면을 다시 끓여올 것을 요구했고, 이후 승무원이 기내식을 준비하는 곳에서 잡지책으로 여성 승무원의 얼굴을 때렸다.

이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을 해당기업과 임원을 겨냥하며 '대기업 임원이 벼슬이냐', '기내식에는 포스코 임원님을 위한 맞춤형 라면 추가' 등에 비난 글을 쏟아냈고, 이를 비꼬는 패러디물 역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와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쇼설네트워크서비스)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해당 대기업과 임원이 공개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누리꾼들은 비난에서 그치치 않고 해당 임원의 신상 파악 끝에 포스코에너지 소속이라며 실명까지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임원의 개인정보가 온라인상에 유출된 것이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신라면'을 합성해 만든 일명 '포스코 라면'이라는 제목의 패러디물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해당 라면에는 신라면의 매울 '신(辛)'자를 포스코의 앞 글자인 '포'로 변형했다. 또 제조사 이름은 '소리없이 싸다구를 날립니다. 포스코'라고 적혀있고, '기내식의 황제가 적극 추천하다', '맛은 매운 싸다구 맛. 개념 무(無) 첨가'라고 표시돼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통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트위터리안 'hara****@'는 "대기업 임원의 횡포를 비꼬는 이상적인 패러디"라며 "해당 임원은 기발한 패러디를 보고 깊이 반성하고 ○○사이트에 반성문을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또 다른 누리꾼 아이디 'joop***'는 "탑승객 전원의 안전을 볼모로 폭행을 행사한 임원에게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한다"며 "나중에 비행기 탈 때 '포스코 임원들을 위한 맞춤형 라면'을 주문하는 탑승객이 나오지 않을까"라며 비아냥거렸다.

또 포스코 측이 회사 실명이 공개되고 나서야 뒤늦게 대응했다며 비난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아이디 'soll***'는 "포스코와 해당 임원 이름이 공개되고 나서자 공식 사과문을 내고 해당 임원에게 엄중한 조치를 하겠다는 것은 대기업의 꼼수"라며 "해당 임원에서 어떤 처벌이 내려질지 두 눈 크게 뜨고 지켜보겠다"고 전했다.

한편 파장이 커지자 포스코 측은 인터넷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해당 임원을 엄중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