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전직 비서관 출신 법무부 특별채용 논란과 관련해 입장을 발표했다. 뉴시스>

[이코리아]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자신의 전직 비서관 출신 법무부 특별채용 논란과 관련해 입장을 발표했다.

정의당 노회찬 원내 대표는 2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전 비서관이 법무부에 부정 채용됐다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의 의혹 제기에 대해 “채용에 개입한 사실이 드러나면 사법처리와 무관하게 의원직을 내놓겠다”며 반박했다.

노 원내대표는 인지 시점에 대해 “작년에 저와 일한 전직 비서관이 그 후 법무부의 공개 채용에 응한 사실을 알지 못했다. 제가 안 시점은 이미 채용이 정해진 뒤 그가 법무부에서 일하게 됐다고 의원회관에 인사하러 왔을 때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강원랜드 부정채용 사건에 물타기하기 위한 침소봉대이고, 과장이고, 허위 날조”라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또 “김성태 원내대표와 김진태 의원은 내가 법무부와 뒷거래 했다고 말했는데, 그 근거를 제시해 달라. 아무런 증거나 근거 없이 의혹을 제기했다고 보지 않는다. 만약 추측만으로 흠집을 내려던 의도였다면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강경 입장을 밝혔다.

21일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노회찬 원내대표의 전직 비서관이 법무부 인권국에서 5급 사무관으로 채용됐다”면서 “(노 원내대표가) 법무부 편들어주고, ‘우리 직원이 로스쿨 나왔다’고 하니까 채용해준 것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도 22일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2월 5일 법무부에 채용된 변호사 중 법사위원이자 사개특위(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인 노회찬 의원의 비서가 포함됐다. 법무부가 자신을 감독할 법사위원의 전 직원을 채용한 것”이라며 “정의당, 이런 짓 하지 마라. 이런 뒷거래를 하니 국민은 정의당이 야당인 줄 모르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