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태근 전 검찰국장이 다녔던 온누리교회가 논란이 커지자 페이스북에 올린 해명글>

[이코리아] 안태근 전 검사의 회개 간증 영상이 교계에서도 논란이 되고 있다.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31일 “안태근 전 검사가 회개하고 구원을 받았다는 내용의 간증을 한 것은 한국교회를 모독하는 일이다. '회개'와 '구원'을 면죄부로 둔갑시켜 자신의 허물을 은폐하고 오히려 피해자에게 상처를 주는 것은 더욱 큰 죄를 짓는 행위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NCCK는 이어 "안 전 검사는 지금이라도 피해자에게 직접 사죄하며 용서를 구하라“고 촉구했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도 성명을 내고 "안태근 전 검사는 성추행 사건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는 것과 별도로 서지현 검사에게 진정으로 사과하고 용서를 구해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회개"라고 강조했다.

온누리 교회도 안 전 검사의 간증에 대해 해명하고 나섰다. 온누리교회는 지난달 31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안씨의 온누리교회에서의 세례식 간증은 그분이 고위층 이력이 있다고 특별하다고 인정해서 세운 것이 아니다. 일부 언론에서 발표하는 것처럼 ‘간증을 하고 다닌 것’이 아니라, 매월 세례식에서 이루어지는 고백에서 그때 세례받는 사람들을 대표로 한 사람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담당자가 자세한 내용을 전혀 모르고 세운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누리 교회는 이어 “안씨가 검찰에서 그만둔 사실도 담당자는 몰랐다. 교회에서 세례식 때 고백하는 사람의 과거 이력까지 샅샅이 조사하기란 사실 불가능한 일”이라고 밝혔다. 온누리 교회는 “그러나 교회에서 세례받은 성도로서 과거에 불미스런 사건의 가해자였다면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하고 사죄받는 행동을 보이도록 권면하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온누리 교회의 입장 발표는 안태근 전 검사 성추행 의혹이 국민적 분노를 사자 간증 경위를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