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이코리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대국민 사기죄로 처벌해달라는 청원이 청와대 국민게시판에 올라왔다.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입만 열면 거짓된 정보를 발설하는 제1야당 대표를 사기죄로 처벌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서명 동참 인원이 급증하고 있다.

청원자는 청원 이유로 “국민된 한사람으로써, 혹세무민하는 제1야당의 대표를 정부차원에서 대 국민 사기죄 혹은 선동죄로 고발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정치인들도 본인들의 발언에 더 신중을 기할것이고, 현재와 같이 당리당략에 따라 말도 안되는 가짜뉴스 수준의 발언을 안하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유권가 개개인이 이러한 정치인들에게 표를 안주는것이 최선이겠으나, 현재 차기 선거까지는 너무 많은 시일이 남았고, 날마다 국민들을 상대로 사기행각을 벌이는 제1야당의 대표를 법적 처벌할 수 있을지 검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청원자는 제 1야당 대표가 대국민 사기행각을 벌인 구체적인 사례도 공개했다.

1. 공수처는 세계 어느나라에도 없는 좌파 전위대 검찰청 음모이다 - 거짓말입니다.

2. 일심회 간첩단 사건에 문재인 그룹 많이 걸려있어서 김승규 국정원장 쫓겨났다! 위키리크스에 나온다" - 거짓말입니다.

3. 노무현 정권 당시 공적 자금이 들어간 유병언의 업체에 1,153억 원 채무 탕감을 해줬다. 그래서 유병언이 재기할 수 있었던 것이다. 유병언 회사에서 파산관재인으로 문재인 변호사를 (선임)했다. 그 당시에 관련되는 문제점들이 세월호와 관련된 문제점이다." -- 거짓말이죠.

4. 제가 (경남) 지사를 하는 4년 4개월 동안 경남에서 건물이나 사람이나 불난 일이 한 번도 없다” - 거짓말입니다

5. ‘유조선이 낚싯배를 충돌한 것은 해상관리시스템에 문제가 있었다. 이번 예산을 심의하면서 해양경찰청의 VTS 예산이 해양 관제시스템과 관련한 예산인데 그것을 삭감했다고 한다’라며 ‘(VTS 예산) 삭감해서 퍼주기 복지에 사용했다 - 거짓말입니다.

지난 23일 게시된 이 글은 하루만에 약 1900여명이 동의 표시를 하며 동참 인원이 급증하고 있다. 이 청원에 대해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