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박수현 대변인이 18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 성명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시스>

[이코리아] 문재인 대통령이 ‘이명박 성명’에 대해 직접 반박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브리핑을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 성명과 관련한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을 전했다.

박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직접 거론하며 ‘정치 보복 운운한 데 대해 분노의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말씀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이 마치 청와대가 정치 보복을 위해 검찰을 움직이는 것처럼 표현을 한 것에 대해 이는 우리 정부에 대한 모욕이며 대한민국 대통령을 역임하신 분으로서 말해서는 안 될 사법 질서에 대한 부정이고 정치 금도를 벗어나는 일‘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앞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 17일 성명을 통해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검찰 수사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보수궤멸을 겨냥한 정치공작이자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보고 있다"고 현 정부를 비판했다. 이 전 대통령은 또 ”지금 수사를 받고 있는 우리 정부의 공직자들은 모두 국가를 위해 헌신한 사람들이다. 더 이상 국가를 위해 헌신한 공직자들을 짜맞추기식 수사로 괴롭힐 것이 아니라 나에게 물어달라“고 주장했다.

성명 발표 후 기자들이 청와대의 입장을 묻자 청와대는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하루 만에 문 대통령이 직접 이 전 대통령의 발언을 비판하면서 검찰 수사가 탄력을 받게 됐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