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이코리아] 최근 인천 한 가정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모녀가 원생들을 학대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등 어린이집 아동 학대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가해자 처벌 강화와 신상 공개 등을 요구하는 학부모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14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아동학대와 관련한 처벌 강화 및 신상 공개를 요구하는 청원이 여러 건 올라왔다.

한 청원자는 ‘아동학대교사 신상등록하고 취업제한 법제화 청원합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어렸을 때 기억은 평생 갑니다. 좋은 기억이면 몰라도 나쁜 기억은 평생 트라우마로 남습니다. 비싼 돈 들여서 어린이집에 맡겼더니 학대가 웬 말입니까? 사회 불신을 조장하는 어린이집은 폐쇄 조치시키고 학대를 가한 교사는 신상등록하고 평생 보육교사 못하도록 입법화해야 합니다. 다시 취업하면 또 다른 애들이 피해 입습니다. 청원합니다. 아동학대교사 이수 교육받고 신상등록해서 알리고 취업제한해서 사회 경종을 울려야 합니다. 2018년 내에 반드시 법제화해 주세요. 많아도 너무 많네요. 이제는 강력하게 처벌해야 합니다. 우리 애들이 무슨 죄입니까”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또 다른 청원자는 ‘어린이집 학대 처벌 강화해주세요’라는 제목과 함께 “아이 맡기기가 너무 걱정됩니다. 제발 어린이집 유아,아동 학대 처벌 강화해주세요”라는 청원 내용을 남겼다.

아동학대법을 강화해야 한다는 청원도 올라왔다. 청원자는 “아동학대 성범죄 초범이라는 이유로 양육을 위한 이유로 처벌수위가 너무 낮습니다. 막말로 몇 년 살다나오면 그만 이지 나오고 나면 또 재발합니다. 미국처럼 100년 이런 형이 나오는 게 정상이라고 봅니다. 기준 최하법령을 제발 올려주세요”라며 처벌 강화를 주장했다.

‘어린이집,유치원 아동폭행처벌수위와 실시간으로 CCTV 볼 수 있게 해주세요’라는 청원자는 “이제 곧 있으면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기고 회사 복귀를 해야 하는 맞벌이부부입니다. 그런데 요 근래 어린이집,유치원에서 학대사건들이 발생을 해서 아기를 맡겨야하나 퇴직을 해야하나 고민에 빠졌습니다. 이번에는 인천 모 어린이집에서 원장선생님과 다른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먹여서는 안 되는 감기약을 부모님의 동의도 없이 무자비하게 먹이며 학대를 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감기약뿐 아니라 폭행도 하고 CCTV사각지대에서 벌을 세우기도 했다고 봤습니다. 요즘 같은 저출산시대에 이러한 문제가 계속 발생된다면 어느 부모가 아이를 낳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맡기려고 할까요 낳더라고 불안해서 맡기지는 못하고 결국 엄마나 아빠가 일자리를 그만두게 될 것입니다”라며 호소했다.

이외에도 여러 아동폭행과 관련한 처벌 강화 등을 요구하는 청원이 올라왔다. 이 청원의 마감일은 내년 1월 13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