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이 분당 가능성을 시사했다. 박 의원은 16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통합에 반대하는 의원 10~20명이 탈당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원내교섭단체가 돼야 할 수 있다. 그런 방법도 모색할 수 있다고 진전도 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의 이 발언은 통합반대파 의원들이 국민의당을 탈당해 별도의 국회 교섭단체를 구성할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날 박 의원은 작심한 듯 “우리 의원들(통합반대파)한테 ‘나갈 데가 있느냐, 나갈 테면 나가보라’고 하지만, 우리의 정체성을 짓밟는다면 나갈 데가 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바른정당과의 연대에 대해 “명분도 없고 실리도 없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안철수 대표에 대해서도 “그 전에는 통화를 많이 했는데 요즘은 안한다”고 말해 관계가 예전같지 않음을 내비쳤다.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에 대해서는 “(유 대표가) ‘MB는 특별히 아직 나타난게 없다’고 두둔하는 발언을 보고 깜짝 놀랐다. 제가 볼 때 MB는 박근혜보다 더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비교하며 “박 전 대통령은 최순실이라는 요물을 만나서 농단을 당했는데 어떤 의미에서 보면 그분의 성장 배경이나 생활, 이런 것으로 보아서 좀 사람 잘못 만나서 속았구나 하는 일말의 동정도 있는데 엠비는 모든 걸 같이 했다”며 ‘나쁜 사람’으로 지목했다. 박 의원은 그 이유로 “군을 정치에 개입시킨 건 정말 천인공노할 일이고 역사를 얼마나 후퇴시킨 대통령이냐. 그런가 하면 갖가지 비리, 댓글 많다. 이런 걸 보면 좀 간교한 분이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