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 계획은 말할 수 없다. 출국금지는 아직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윤 지검장은 23일 서울고검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이같이 말했다. 윤 지검장은 “다스는 사실상 누구의 것이냐”는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의 질문에 “사실상 누구의 것으로 보이느냐라는 것보다 법률적으로 누구의 것인지를 확인해봐야 할 문제다. 섣불리 말하기 어렵다”고 대답했다.

이춘석 의원이 “다스의 소유자가 누구인지 검찰이 확인하고 있느냐”고 묻자, 윤 지검장은 "최근 사건을 배당받아 조사 중이다"라고 답했다.

윤 지검장은 이어 추명호 전 국정원 국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과 관련해 "보강수사를 해 영장을 재청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 대해서도 "고소.고발.진정 건이 여러 건 있어 수사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안봉근 전 비서관에 대한 소환조사 계획은 현재로서는 없다”고 말했다.

이에 이춘석 의원은 "촛불민심으로 정권까지 바뀌었는데, 온전하게 살아남은 사람이 안봉근과 이재만이다. 이 사람들의 문제에 대해서도 수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최순실 테블릿PC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윤 지검장은 "관련 내용을 잘 모르겠지만 (검찰이 조작했다는 의혹은) 그럴 리가 만무하다"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