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검찰의 '통신사찰' 의혹을 또 제기했다.

홍 대표는 16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선 기간 제 처에 대한 통신조회가 8차례 있었고, 이 정부 출범 이후에도 4차례나 통신조회를 했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또 "염동열 대표 비서실장에 대한 통신조회도 2016년 11월부터 올해 6월 20일까지 8차례 있었다. 이 정부 출범 후에 염 실장에 대한 통신조회는 대전지검과 춘천지검에서 있었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 아내에 대한 검찰의 통신조회는 지난 4월 17일 서울중앙지검의 통신조회 2회를 시작으로 창원지검의 5월 16일과 22일, 25일 등 총 8차례 있었다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 홍 대표는 “조지 오웰 소설의 빅브라더를 연상시키는 잘못된 행태다. 수사를 빙자해서 통신사찰을 하는 게 아닌가 하는 강한 의혹이 든다"고 지적했다. 이어 "오늘부터 원내수석이 전 국회의원에게 공문을 보내 자신의 통신조회 내역을 받아보도록 해서 문제가 있다면 당에서 공식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홍 대표는 지난 9일 자신의 수행비서 손모씨가 여섯 차례 통신조회를 당했다며 사찰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중 4건이 박근혜 정부 시절이라는 반박이 나오자 홍 대표는 “박 전 대통령 탄핵으로 정부가 기능을 상실했을 때 벌어진 것”이라며 재반박했다. 문재인 대통령까지 나서 의혹을 해명하라고 지시하자 경남양산경찰서·경남지방경찰청, 서울중앙지검 등 관계기관은 “손씨에 대한 통신자료 조회는 적법한 수사절차에 따른 것이었다”고 밝혔었다. 이번에 또 아내의 통신조회까지 언급하면서 홍 대표는 재차 공을 현 정부에 넘긴 것이다.

홍 대표는 이날 법무부의 공수처 설치안에 대해서도 각을 세웠다. 그는 "대통령 직속의 새로운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드는 데 불과하다. 지금 검찰청도 충견처럼 부리는데 더 사납고 말 잘 듣는 맹견 한마리를 새로 만들겠다는 법안"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