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강사총연합회)

[이코리아] =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서 임명된 43명의 행복강연센터장들이 폭염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강의 활동으로 행복지수를 높이고 있다.

행복강연센터장은 각자 지역에서 생명존중, 성폭력예방교육, 행복소통, 인성교육, 긍정심리, 웃음특강, 웰빙교육, 웰다잉 특강, 진로교육, 행복특강 등을 행복본부가 제공한 150여편의 강의안을 토대로 진행하는 강의 전문가다.

최근 목포하당행복강연센터장 박태규 강사는 목포노인주간보호센터, 요양보호사교육원, 사천읍교회 등에서 웃음치료강의를 진행했으며, 서울수서행복강연센터장 임용재 강사는 감정노동연구소 강의장에서 ‘즐거운 책 읽기’밴드 모임 초청을 받아 즐거운 SNS 특강을 진행했다.

울산반구행복강연센터장 최정미 강사는 울산무거고, 양정초, 무룡초, 울산서여자중, 울산옥동중, 대현중, 마이스터고, 방어진고, 강남고, 달천고, 용연초, 성안초, 상진초, 월평중 등에서 성교육 및 학교폭력예방교육,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했으며, 창원현동행복강연센터장 이인구 강사는 아름다운학교인재개발원에서 고용지원센터가 지원하는 국비과정 인성교육지도사 1급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울산대현행복강연센터장 강옥재 강사는 백합초등학교의 교직원 연수에서 직장내 성희롱 성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고, 울산다운행복강연센터장 이나겸 강사는 청소년 대상으로 ‘MBTI를 통한 나의 친구 이해하기’ 및 울산포항평생교육원에서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을 진행했다.

광주화정행복강연센터장 김한나 강사는 매주 목요일 2시 광주지역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행복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울산삼산행복강연센터장 김동환 강사는 효성직업학교에서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고 연갤러리카페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에니어그램을 활용한 진로코칭’을 진행했다.

부산금사행복강연센터장 박정웅 조교수는 양산 서창중학교 1학년과 3학년 전교생 및 예천군 지보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특강, 그리고 부산글로벌참교육학교 멘토교사 대상 수퍼비전 특강을 진행했으며, 대전가수원행복강연센터장 황종연 명강사는 국군교도소와 대전교도소, 대전의료소년원 등에서 수용자들을 대상으로 인성특강 및 심층상담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행복강연센터 행정을 총괄하고 있는 행복본부장 정인경 행복교수는 강남리더스클럽, 동구보건소, 충북대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행복소통 특강을 진행했으며, 행복강연센터 프로그램을 기획한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행복교수는 최근 대전교도소와 국군교도소, 서초여성리더모임, 단양군 농촌지도자를 대상으로 행복특강을, 사천읍교회 전교인수련회에서 장년부를 대상으로 ‘크리스챤의 웰빙과 웰다잉’ 3시간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와 한국강사총연합회는 4차산업혁명시대 국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각 지역에서 존경받는 전문가와 리더를 행복강연센터장으로 집중 발굴해 임명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