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오좡 길림은행장(왼쪽)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이코리아] = KEB 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2일 중국 길림은행 연변분행에서 길림은행과 디지털 뱅킹 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1Q Bank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EB하나은행 함영주 행장과 길림은행 까오좡 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동북 지역의 주요 은행인 길림은행과 하나멤버스를 비롯한 1Q Bank, 1Q Transfer 등 KEB 하나은행의 핀테크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KEB 하나은행은 하나멤버스 글로벌 확산과 함께 중국 내 자회사인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1Q Bank 성공 경험을 길림은행과 공유하고 플랫폼 연계 업무를 통해 중국에서의 핀테크 사업 확대가 가능하게 됐다.

KEB하나은행의 함영주 은행장은 "이번 디지털 뱅킹 업무 협약을 통해 동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하나멤버스의 글로벌 확산이 탄력을 받게 됐다"면서 "양행은 글로벌 핀테크 사업 협력을 강화하여 양국의 핀테크 및 디지털 뱅킹 분야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한중 금융 교류 강화와 발전에 더욱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멤버스는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출시한 지 1년만에 700만명의 고객을 확보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핀테크 플랫폼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간편송금 기능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하나멤버스 V2를 1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