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 박영선 의원이 2년 전 제기한 정호성·안봉근·이재만 등 일명 '청와대 문고리 3인방'의 비선실세 보고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고 26일 주장했다.

국회 박영선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014년 7월7일 개회된 국회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비선실세에 의한 국정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당시 박영선 의원의 질문은 대통령의 정책결정이 국무위원들과의 대면보고나 공식과정에 의하지 않고 비선실세가 국정을 좌우한다는 얘기를 듣고 이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었다.

박 의원은 "(고위 정부 관계자로부터) 문고리 3인방 중 정호성, 이재만이 밤에 번갈아 강남의 식당이 있는 건물로 서류를 보따리에 싸가지고 간다. 그 건물이 정윤회 부인인 최순실의 것으로 보이는데 여기서 인사문제를 비롯해 각 부처의 중요 결정사항이 정해진다고 한다"며 "이에 장관들 대면보고가 차단되고 모든 것을 서류로 올리라고 한다는 내용을 원내대표 당선 직후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정호성·안봉근·이재만 등 문고리 3인방 모두에게 확인하고 싶었지만 이재만 비서관만 출석해서 그에게만 질문할 수밖에 없었다"며 "질문을 하면서도 최근 밝혀진 최순실 게이트처럼 국정 전반에 걸쳐 최순실 씨가 대통령 위에서 국정을 농락하는 상황이 아니길 바랐다"고 전했다.

박영선 의원은 "국회가 특검을 추진하면 절차가 있어 늦어지기 때문에 법무부장관이 즉각 특검을 실시해 모든 의혹을 명확히 밝히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며 "이 특검이 미흡할 경우 제도적 단계를 밟아 국회가 주도해 다음 단계로 가는 것이 국가를 위해 바람직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