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을 비선실세 최순실씨가 직접 수정했다는 보도가 나온 이후 박근혜 대통령은 25일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예정에 없던 기자회견을 열고 대국민 사과문를 발표했다.

이날 박근혜 대통령은 "저로서는 좀더 꼼꼼하게 챙겨보고자 하는 순수한 맘으로 한 일인데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께 심려끼치고 놀라고 마음 아프게 해 드린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시다시피 선거 때는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많이 듣는다"며 "최순실 씨는 과거 제가 어려움을 겪을 때 도와준 인연으로 지난 대선 때 주로 연설이나 홍보 등의 분야에서 저의 선거운동이 국민들에게 어떻게 전달됐는지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이나 소감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연설문이나 홍보물도 같은 맥락에서 표현 등에서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며 "취임 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은 일부 자료들에 대해 의견을 물은 적은 있으나 청와대 보좌체계가 완비된 이후에는 그만뒀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박근혜 대통령이 비선실세 의혹을 사실상 인정한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한편 정치권에선 박 대통령의 사과뿐만 아니라 비서진과 내각 총사퇴 등을 요구하고 나섰고 일각에선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까지 언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